반응형

출처 구글 파이프라인

최고의 도유꾼, 재벌과 거래하다

도유 업계 최고라 불리는 드릴핀 전문가 핀돌이(서인국). 그런 그에게 제안이 들어옵니다. 제안을 한 사람은 정유회사 후계자인 건우(이수혁)로 송유관에 있는 기름을 모두 빼내기로 하고 선금 5억에 잔금 5억의 큰 거액의 딜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핀돌이는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한 달 동안 땅굴을 파는 계획을 세우고 핸드폰 압수까지 하며 작업에 몰두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각자의 임무를 다하고 있던 그때 갑자기 경찰이 들이닥치고 맙니다. 하지만 접새(음문석)가 기지를 발휘해 시간을 끌어보려 하지만 실패를 하고 소리가 나는 곳에 도착해보니 하수도 공사를 하는 것처럼 경찰을 속여 겨우 겨우 위기를 넘깁니다. 하지만 그때 접새는 모든 돈을 들고 튀려다 핀돌이에게 붙잡히고 화가 머리끝까지 난 핀돌이는 건우를 만나게 되고 하기로 한 작업이 계획대로 되지 않게 되자 건우는 그에게 오히려 협박을 합니다. 팀원들의 어려운 처지를 알게 된 핀돌이는 다시 작업에 몰두하게 되지만 건우는 총을 들고 찾아와 팀원 한 명을 총으로 쏴 죽이고 맙니다. 그렇게 팀원을 잃은 그들은 그의 복수를 해주기 위해 다시 심기일전하게 됩니다. 사실 건우는 기름을 저장해 둔 물탱크와 송유관을 동시에 폭파 해 기름 수급을 불안정하게 만든 후 자신이 미리 사재기해놓은 기름을 비싸게 돼 팔 작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계획을 미리 안 핀돌이는 이를 역이용하여 기름이 저장된 물탱크 대신 물을 넣게 되고 이를 알지 못했던 건우는 폭파 버튼을 누르고 맙니다.  

이제는 믿고 보는 연기자 서인국

이 영화의 주인공 핀돌이 역할을 맡은 서인국은 1987년 10월 23일 울산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2009년 엠넷" 슈퍼스타 K"에 지원을 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첫 오디션이었지만 거기서 그의 재능을 보던 심사위원들과 늘어나는 팬층 덕분에 우승을 하게 되며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데뷔 후 생각보다 잘 풀리지 않던 그는 드디어 2012년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을 통해서 수준급의 연기력을 인정받게 되고 활동폭도 넓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여러 작품에서 연기를 하며 활동을 해 오던 그에게 "노브레싱"이라는 영화 이후 오랜만에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21년 "파이프 라인"이라는 작품을 통해 그는 스케일이 큰 영화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범죄 코믹 액션 영화로 돌아온 유하 감독

"파이프 라인"의 연출을 맡은 유하 감독은 "결혼은 미친 짓이다", "말죽거리 잔혹사", "비열한 거리", "쌍화점" 등을 연출한 스타 감독입니다. 그런 그가 이전 작품에서 여러 번 호흡을 맞춘 적 있는 서인국, 이수혁과 함께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또 한 번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한국 영화에서 다소 생소한 소재를 이용해 만들어진 이 작품은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생하는 도유 범죄를 바탕으로 수많은 사전 조사를 통해 완벽한 연출을 해내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