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구글 스파이더맨

찌질하던 소년이 거미에게 물리면?

고등학생인 피터 파커는 학교에서 다른 학생들에게 무시를 당하던 학생입니다. 심지어 그가 좋아하던 메리제인 앞에서도 망신을 당하고 맙니다. 그러던 어느 날 대학교 연구실 견학을 가게 되고 거기서 유전자 결합으로 만들어진 슈퍼 거미를 보게 되고 슈퍼 거미 중 한 마리가 없어지게 되지만 사람들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그때 그 자리에 있던 피터에게 실험실에서 없어진 슈퍼 거미가 내려와 그의 손을 물어버립니다. 그렇게 거미에게 물려 피곤함이 몰려온 피터는 집에 돌아오자마자 곧장 방으로 들어가 잠을 청합니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피터는 안경을 낄 정도로 안 좋았던 자신의 시력이 갑자기 좋아진 것을 알아채고 심지어 자신의 몸에 근육이 생긴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학교에 등교한 피터는 밥을 먹던 도중 갑자기 거미줄이 손목에서 나와 자신을 괴롭히던 플래시를 날려버립니다. 화난 플래시는 피터에게 찾아와 싸움을 걸지만 망신만 당하고 맙니다. 자신의 힘이 달라진 것을 느낀 피터는 학교를 뛰쳐나와 손목에서 나오는 거미줄을 이용해 보기도 하고 거미처럼 벽을 타보기도 합니다. 그렇게 거미줄 연습을 하고 집으로 돌아온 피터는 신문에서 아마추어 레슬러 광고를 보게 되고 스파이더맨이라는 이름을 이용해 레슬링장에 서게 됩니다. 그는 그렇게 레슬링에서 이기게 되어 3000달러를 받기로 되어있었지만 사장은 그에게 100달러만 건네줍니다. 포기하고 돈을 받고 돌아가려 하는데 강도가 들이닥치고 피터는 이를 내버려 두고 밖으로 나섭니다. 길거리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자 거기엔 피터의 삼촌 벤이 총에 맞아 쓰러져있었습니다. 그렇게 벤은 사망하게 되고 이후 벤을 죽인 범인이 자기가 마주친 강도였음을 알게 된 피터는 자신의 힘을 좋은 곳에 쓰기로 마음먹습니다. 범죄자들을 혼내주고 약자들을 구하며 인기스타가 된 스파이더맨은 그렇게 신문에 까지 장식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동네에서 축제가 열리게 되고 그곳에 이상한 옷을 입은 고블린이 나타나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고블린의 정체는 메리제인의 남자 친구 해리의 아버지 노먼이었고 메이제인이 위험에 처했을 때 주인공 스파이더맨이 등장합니다.

톰 홀랜트 이전에 토비 맥과이어가 있었다

요즘 시대엔 스파이더맨이라 하면 톰 홀랜트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스파이더맨이라 하면 토비 맥과이어가 떠오르는데 물론 지금의 톰 홀랜트도 당연히 잘하지만 예전의 토비 맥과이어는 피터 파커의 특징인 너드미를 포함 찌질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제일 잘 표현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통해 앤드류 가필드가 연기를 했었는데 잘생긴 그의 얼굴을 보고 흐뭇하긴 했으나 왠지 모르게 제가 생각한 피터 파커의 이미지랑은 달라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얼마 지나지 않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 나온다 해서 오랜만에 다시 원조 스파이더맨이 생각났던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