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구글 라라랜드

 

라라랜드의 뜻

영화 라라랜드의 뜻은 몽상의 세계, 꿈의 나라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LA는 로스앤젤레스를 의미하기도 하며 그 안에 위치한 미아가 그토록 가고 싶었던 할리우드를 꿈의 나라라고 표현한 라라 랜드가 아닐지 생각합니다. 

 

고되고 힘든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뮤지컬 영화인 만큼 꽉 막힌 도로에서 춤과 노래로 하는 사람들로 시작이 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미아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미아는 할리우드 배우가 되기 위해 누구보다도 성실히 살아가지만 계속되는 오디션의 실패와 좌절을 겪습니다. 한편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은 재즈를 전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의 장벽 때문에 어느 한 레스토랑에서 즉흥 연주를 하게 됩니다. 아무도 그의 연주를 들어주지 않을 때 마침 그 레스토랑에 있던 미아만이 그의 연주를 들어줍니다. 하지만 세바스찬은 레스토랑의 사장이 요구하던 크리스마스 캐럴 연주를 하지 않았기에 그는 그 레스토랑에서 해고가 되고 맙니다. 이후 또 다른 장소에서 마주친 두 사람은 술을 곁들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려 미아의 차를 찾아 언덕까지 간 둘은 야경이 무척 아름다워 노래와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점점 서로의 감정을 알게 되고 사랑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둘은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재즈로는 먹고살기 힘들었던 세바스찬은 현실과 타협을 해 밴드의 키보드 연주자로 들어가게 됩니다. 밴드의 특성상 여러 곳을 돌아다녀야 했던 세바스찬은 서서히 미아와 멀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세바스찬이 활동하는 밴드의 연주를 보러 간 미아는 재즈를 좋아하던 그의 연주가 아니라 생각하며 그와의 저녁식사에서 이런 얘기들을 하지만 더욱 사이가 멀어지기만 합니다. 

미아는 공연의 주연을 맡아 첫 공연을 올렸지만 대중들의 시선은 차가웠습니다. 그렇게 다시 좌절을 겪고 있던 미아에게 세바스찬이 찾아와 다시 한번 영화 오디션을 해보라고 권유를 합니다. 그리고 당당히 오디션에 합격한 미아였지만 영화 촬영을 위해 세바스찬과 멀어지게 됩니다. 이후 미아는 그녀가 그토록 원하던 유명한 톱스타가 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옆엔 더 이상 세바스찬이 없었습니다. 

미아는 그녀의 남편이 데려간 재즈바에서 세바스찬을 다시 마주치게 됩니다. 그가 연주하기 시작하자 현실에 부딪혀 이루어지지 못한 미아와 세바스찬의 과거인지 미래인지 모를 영상을 보여주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영화의 몰입을 더해주는 노래와 춤 그리고 영상미

미아와 세바스찬을 연기한 배우 엠마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은 이 영화를 통해 춤과 노래, 그리고 피아노까지 연습했다고 합니다. 그러한 연습의 결과로 미아와 세바스찬이 같이 노래를 하고 춤을 추는 장면들은 눈에 아른거릴 정도로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또한 이 영화의 메인 노래라고 불리는 city of stars는 영화가 개봉한 지 몇 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사람들에게 잊히지 않는 노래입니다.

그리고 라라랜드하면 딱 말할 수 있는 게 영상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라랜드의 영상미는 이상과 현실의 장벽을 무너트릴 만큼 어느 것이 현실인지 아니면 그들이 꿈꾸는 다른 이상일지 헷갈리게 하는 이 연출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각하는 대로 해석이 가능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내 이 영화를 다 보고 나면 여운이 남게 됩니다. 라라 랜드는 2017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음악상 등을 수상하며 뮤지컬 영화에 큰 한 획을 긋게 됩니다. 라라랜드는 다른 뮤지컬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화려하진 않지만 현실을 바라보는 이들에게 많은 위로를 해주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